회원약관

회원 회원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코스콤 (이하 "회사")내 정보업무팀이 운영하는 데이타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데이타몰 : 회사가 증권시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증권정보를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데아타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이하 "ID").
    3.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4. 회원 : 회사와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이용 승낙을 받은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범위에 따라 일반회원, 유료회원, 프리미엄회원의 세가지로 나뉩니다.
    5. 5. 일반회원 : 특화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가 이용가능한 회원이며 종량제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6. 6. 유료회원 : 특화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가 이용가능한 회원이며 정액제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월간/년간 다운로드한 데이터 총액이 일정한도를 초과할 경우 초과금액에 대해서 종량제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7. 7. 프리미엄회원 : 특화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며 정액제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용가능한 서비스의 유형과 용량은 개별 계약에 따릅니다.
    8. 8. 종량제 : 데이터의 항목당 가격표에 따라 요금을 정산합니다.
    9. 9. 정액제 : 월 일정액을 납입하면 회사가 정한 일정한도내에서 서비스 이용시 추가 과금이 없습니다.
    10. 10. 특화서비스 : 회사가 회원별로 고유영역을 할당하고 서비스하는 기능. 즉 개인화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11.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1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2.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데이타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데이타몰"에 송신하여 "데이타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5조 (이용 신청)

  1.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데이타몰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등록'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용을 신청합니다.
  2. ② 제1항의 약관 동의 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3. ③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의 제한 및 보류)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이 아닌 다른 성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2. 2. 이용 신청 시 가입신청 양식상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3. 3. 이용 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4. 4.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 제22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사실이 있는 경우
    5.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6. 제18조 제1항을 위반하여 강제 탈퇴 된 사용자와 동일한 IP또는 유사 아이디를 사용하는 신청자로서 회사의 운영을 저해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2. ② 14세 미만 아동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 를 데이타몰에 공지합니다.
    1.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1. ①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온라인으로 수정합니다.
  2. ② 회원의 이용 신청시 기재사항의 미변경 또는 허위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 게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직권에 의하여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1. 아이디가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2. 2. 아이디가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사의 데이타몰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메일을 발송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설비의 정기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등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관련 사항을 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4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12조 【 유료회원 및 프리미엄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

  1. ① 유료회원 및 프리미엄회원 이용계약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상에서 본 약관에 동의 후 유료회원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거나 또는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 · 제출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② 유료회원 및 프리미엄회원 이용계약은 계약기간을 계약일로부터 1개월,1년간 두 가지로 합니다. 연납하시는 회원의 경우 회사가 정하는 바의 일정률의 이용요금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제13조 【 일반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 】

  1. ①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회사의 가격정책에 따라 홈페이지상에서 공지 또는 회원가입신청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② 데이터의 다운로드 가격총액이 5,000원 이하일 경우 기본사용료 5,000원을 부과합니다.
  3. ③ 결제금액의 5%를 마일리지로 적립하여 추후 결제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④ 1,000원 이하의 결제금액(부가세포함가격)은 절사합니다.
  5. ⑤ 이용요금의 결제방식은 아래의 방식 중 회원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명의의 카드결제
    2. 2. 회원명의의 실시간 이체

제14조 【 결제방식의 변경】

계약기간 중 결제방식을 변경한 경우 변경된 방법에 의한 이용요금의 청구는 변경일의 익월에 대한 이용요금 청구시점부터 적용됩니다.

제15조 【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

  1. ① 회원은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유선 혹은 E-Mail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이에 대해 조사한 후 당해 회원에게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과다 납입한 이용료에 대해서는 회원의 요구에 따라 환불하거나, 익월 청구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고, 회사가 과소 청구한 금액에 대해서는 회원이 이를 납입하더라도 회원에 대해 불리한 처분을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 유료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

  1. ① 유료서비스 계약기간 중 중도 해지를 할 경우, 다운로드한 데이터의 가격총합과 사용기간에 대한 사용료 중 큰 금액을 차감한 잔여금액을 환불합니다.
  2. ② 전항의 사용기간에 대한 사용료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산출합니다. 이 경우, 해지일 또는 해지월에 대해서는 정상요금으로 요금을 산출합니다.
    1. 1. 납입방법이 월납인 회원 : 일할계산
    2. 2. 납입방법이 연납인 회원 : 월할계산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7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⑤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18조(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2.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3.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4.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5. 5. 게시판이나 대화실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6. 6.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7.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8. 8.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9.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10.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1. 11.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2. 12.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3. 13.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약관 및 운영규칙에 위반되는 행위
  2.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약관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④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9조(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수정, 또는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자에게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게시물
    2. 2. 미풍양속 및 공공질서를 위반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게시물
    3. 3. 폭력, 비행, 범죄 조장 등 범죄적 행위라고 인정되는 게시물
    4. 4. 회사의 저작권 및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나 자료를 담고 있는 게시물
    5. 5. 특정 지역, 종교, 단체 간의 감정대립, 분열을 조장하는 게시물
    6.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인 게시물
    7. 7. 타인의 ID, 필명, 성명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
    8. 8. 불법적인 자료(불법S/W 등)을 소개 유통하는 게시물
    9. 9. 컴퓨터 바이러스를 담고 있는 게시물
    10. 10.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 볼 수 없는 게시물
    11. 11.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
    12. 12. 내용이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저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게시물
    13. 13. 뚜렷한 근거 없이 반복적으로 투자(매수/매도/투자 등)을 권유하는 게시물
    14. 14.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게시
  2.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일정한 게시 또는 저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이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③ 게시물이 많이 올라오는 일부 게시판의 경우 서버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올려놓는 게시물의 수를 적정한 수준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불가항력적인 장애로 인하여 데이터가 손상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존이 필요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반드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제20조 (지적재산권 등)

  1. ①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제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6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계약의 해지

제21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1. ① 회사는 회원이 제18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2조 (이용 제한 및 제한 해제의 절차)

  1. ① 회사가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광고, 도배, 위법행위 회원과의 연락두절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 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되는 등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제한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23조 (계약의 해지)

  1.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가 이 약관 제22조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미리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3.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하여 탈퇴 처리된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1.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3. ③ 손해배상의 한도는 일반회원일 경우 결제금액내에서 유료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일 경우 월간 이용금액 내로 정합니다.
  4. 제25조 (면책)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 됩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5. ⑤ 회원은 당사 제공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주민번호 등) 및 패스워드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ID, 비밀번호, 통장(카드)번호, 씨크리트 카드 번호 등의 금융정보 및 기타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⑧ 당사에서 서비스하는 데이터 및 분석자료는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있습니다.
    9.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0. ⑩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⑪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적합성,법적합리성, 저작권 준수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1.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주 영업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4년 5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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